|
|
경상남도 김해시 한림면에 있는 세원정공(주)(대표 하영준)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트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지난 1999년 설립된 이 회사는 광확산 PS, PMMA, PC, PP시트와 PMMA, ABS, PC 등 고기능성 다층시트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LED 디스플레이용 확산판과 LED 조명용 확산판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세원정공은 국내 LED 조명용 확산판의 경우 80%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확산판은 점과 선으로 구성된 광원을 면광원으로 바꿔주는 핵심부품. 세원정공의 국내·외 유수의 TV 및 LED조명 제조사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대전방지성이 우수한 PS계 수지 조성물과 단층구조의 광확산판 등 확산판과 관련하여 10여 건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특허기술상(특허청)을 수상했을 정도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받았으며, 이는 연구개발에 매진해온 덕분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KS제품인 ABS시트 제품은 ABS 단독 또는 PMMA와 SAN, PC 등을 공압출한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주로 수족관, 욕조용 제품, 냉장고 내상용, 전자제품 TRAY 등 전기, 전자제품의 기초소재 뿐만 아니라 최근 개발한 Pearl Sheet는 우수한 펄감으로 인테리어 소재로 폭 넓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어 욕실천정제와 샤워부스, 욕조 등 그 적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그 밖에도 독일의 Red Dot 등 3대 국제디자인상을 수상한 방음벽 소재 등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신소재산업 발전과 수요자의 요청에 부응하여 광확산 PS시트 등 다양한 고기능성 다층시트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는 하영준 대표는 “책임을 다하는 전문기업 ‘세원정공’은 품질경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광석 서울경제비즈니스 기자 business@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