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홈페이지를 분양받게 된 송기영씨는 자격증 시대에 걸맞는 독자. 기계과를 졸업한 후, 자격증 전문 학원에서 CAM/CNC부문을 강의하다가 지금은 금형회사의 영업기술부에 근무하고 있다. 그는 이같은 경험을 살려서 기계 관련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겠다고 한다. 실무와 이론이 겸비된 자격증 정보, 정말 기대가 된다.송기영씨의 홈페이지에 사용할 자료의 대부분은 「아래아한글(HWP문서)」로 작성돼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이 자료들을 어떻게 웹 문서로 바꿀 것인지가 이번 홈페이지 제작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다.
일반적으로는 해당 HWP파일을 읽은 뒤 나모 웹에디터 3.0의 [아래아한글 파일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 HWP파일을 웹 문서로 바꾸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도 HWP파일이 많을 경우엔 수월한 일이 아니다. 일일이 파일을 불러와서 웹 문서로 저장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나모 HWP 뷰어를 사용하면 쉽게 해결된다. 나모 HWP 뷰어는 HWP파일을 웹 브라우저로 그대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나모 HWP 뷰어를 설치하면, 송기영씨가 제공하는 다양한 HWP문서를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다.
나모 HWP 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WP파일이 있는 서버가 나모인터랙티브에서 사용인증을 받아야 한다. 만일 사용 인증이 돼 있지 않은 서버의 HWP파일을 나모 HWP뷰어로 보게 되면, 2쪽 밖에 볼 수 없는 제약이 있다.
하지만, 송기영씨처럼 정품 사용자의 경우 나모인터랙티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홈페이지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HWP파일을 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가장 큰 걸림돌은 해결된 셈이다. 송기영씨가 가지고 있는 HWP파일들을 분류해서 각각을 하이퍼링크로 연결해 두기만 하면 된다.
송기영씨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전 잊어서는 안될 것 하나. 나모 HWP 뷰어를 다운로드받는 것이다. 「WWW.NAMO.CO.KR/VIEWER/V_DOWNLOAD.HTML」에서. 이제 송기영씨의 홈페이지(MEMBERS.NAMO.CO.KR/~GYSONG)를 방문해보자.
/협찬:나모인터랙티브
★서울경제신문은 인터넷 붐 확산을 위해 나모인터랙티브와 공동으로 독자 여러분들께 홈페이지를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독자는 주제와 사용목적, 연락처를 )로 신청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