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여름방학 보충학습 알차게] 하늘교육

전국 성적순위 등 제공… 학습·진학계획 큰 도움

한 초등학생이 방문교사의 지도 아래 하늘교육 교재와 수학 교구를 활용해 사고력 수학 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늘교육

영재교육의 선두주자 하늘교육은 교육통계∙데이터베이스에 근거한 수준 높은 컨설팅으로 유명하다.

하늘교육은 탄탄한 정보와 교재 개발력을 앞세워 일대일 방문교육, 교육원 프랜차이즈, 성균관대 경시대회, KMC 등 전국 단위 평가시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영학원과 온라인 교육방송, 그리고 방과후학교 사업 등에도 진출해 있다.

하늘교육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업 컨설팅 프로그램(iFlash)'을 올해 초 공개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하늘교육 학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현재 학생 자신이 속한 학교의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가 전국 및 지역 전체에서 순위가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다. 또 전국 모든 학교의 학교시험 성적 결과 데이터를 통해 해당 학교의 시험문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전국 수능 응시생의 성적을 통해 고교별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초등학교 전국 6,266개교, 중학교 3,207개교, 고등학교 2,285개교의 국가 수준의 학업성취도 결과와 학교별 중간∙기말고사, 고교별 수능 결과 자료가 모두 활용된 학업 컨설팅 결과지가 제공된다. 따라서 학생들은 앞으로의 학습계획은 물론 진학계획을 세우는 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상위권을 노리는 학생들이 손꼽는 창의력 수학 교재 'MEX'와 교재와 교구가 함께 제공되는 'C-MEX(창의사고력수학)'도 하늘교육의 또 다른 대표작이다.

단순한 연산만 반복시키는 수준의 교재에서 벗어나 손으로 만지고 생각하면서 수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주 과학 실험을 할 수 있게 실험 교구를 동시에 제공하는 '실험과학' 교재도 개발돼 있어 영재학교∙과학고∙영재교육원 준비생들에게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정평이 나 있다.

하늘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무료 방문학습 및 학업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만 5세부터 초등 6학년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사고력수학∙실험과학 2주 무료 방문학습과 무료 학업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www.edusky.co.kr)에서 하면 된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