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정체성은 '국민 생활의 힘이 되는 라이프 디자이너'다. 카드가 단순 결제수단이 아닌 국민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제품임을 인식하고 고객들에게 현명한 카드 생활을 설계하려는 의지가 반영됐다. 여기에 더해 대한민국 최고의 생활서비스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되겠다는 포부다.
현명한 카드 설계를 보여주는 대표 상품이 바로 'KB국민 혜담카드'다. 지난해 고객의 요구를 한 장의 카드에 수용해 합리적 카드 사용을 유도하자는 취지로 혜담카드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25일에는 한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KB국민 혜담II카드가 출시됐다. 국민카드는 상품구조가 보다 더 단순화된 혜담II카드가 카드를 여러장 들고 다니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카드는 계획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의 높은 관심과 소득공제 혜택 확대 등의 흐름에 맞춰 국민은행 등 KB금융지주 내의 계열사와의 시너지 극대화, 상품성이 뛰어난 체크카드 상품 출시 등을 통해 체크카드 시장에서 최고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국민카드는 가계부채를 해결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시장의 가맹점수수료 인하 요구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체크카드 활성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에는 연령별 체크카드 상품 라인업 완성과 비자 브랜드 체크카드 및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요리를 소재로 한 '위시 스타 푸드(Wish Star-Food)'와 사진을 소재로 한 '위시 스타 포토(Wish Star-Photo)' 등 평소 고객이 꿈꿔왔던 소망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위시 투게더(Wish Together)'를 실시하고 있다.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국민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슈퍼스타K'와 'KBL 프로농구'를 후원하는 등 국민카드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했다.
한편, 국민카드는 국민 생활의 힘이 되기 위해 청소년, 노인복지, 환경, 글로벌을 사회공헌 4대 메인 테마로 정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4대 메인 테마의 약자를 활용해 '예스, 포 굿(Yes, for Good)'을 사회공헌 슬로건으로 제정했다.
청소년 분야의 경제ㆍ금융교육은 국민카드의 핵심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 임직원 320여명이 강사로 참여해 90개 초중고 학교 9,8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노인복지를 위해서 전국 영업점 및 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독거노인 500여 가정에 쌀과 생필품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말벗 역할을 해주는 등 '독거노인 사랑잇기'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 25개 영업점의 200명의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