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크루셜텍,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우리투자證

우리투자증권은 28일 크루셜텍에 대해 현재 주가는 올해 가이던스 기준 PER 8.8배로 역사적으로 저평가된 수준이라며 BTP(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된 OTP)와 터치패널 매출액이 본격화될 경우 주가 상승 모멘텀이 확대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혜용 연구원은 “크루셜텍의 OTP(옵티컬 트랙패드) 주 거래선인 RIM의 블랙베리 판매량이 부진함에 따라 지난 2011년 4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해왔다”며 “하지만 지난해 말 이후 RIM의 재고조정이 마무리 되면서 1분기부터 OTP 물량이 늘어날 전망이고, LED플래시 모듈 및 자회사인 크루셜엠스의 스마트폰 케이스 물량 역시 전분기 대비 늘어날 전망에 따라 1분기에는 소폭의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그는 “최근의 주가 상승은 이러한 실적 턴어라운드 및 신규 제품인 BTP(지문인식 기능이 추가된 OTP)와 Matrix Switching 방식의 터치패널에 대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크루셜텍은 2013년 가이던스를 매출액 5,000억원 영업이익 400억원으로 제시했다”며 “신규 제품인 터치패널 공급은 하반기부터 시작될 수 있을 전망이나, 흑자 가능 여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