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한화투자증권 '한화 글로벌헬스케어펀드'

성장성 큰 헬스케어 기업 분산투자


한화투자증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성장성 높은 전세계 헬스케어 산업에 분산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 헬스케어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헬스케어 관련 주식들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상품이다. 헬스케어 섹터는 지난 23년간 연평균 11.1%의 성과를 보여 S&P500 기준 전체 10개 섹터 중 두 번째로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ㆍ4분기에는 15.8%의 성과로 전체 섹터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

관련기사



이 펀드는 미국을 비롯한 주요 선진국에 상장되어 있는 헬스케어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펀드 가운데 미국 헬스케어 관련 기업에 약 50%를 투자하고 있다. 미국은 헬스케어 산업이 가장 발달한 나라다. 특히 미국은 국가 주도의 의료보험 제도가 추진돼 내년부터 약 4,000만 명이 헬스케어관련 신규 혜택을 받게 돼 헬스케어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된다.

이 펀드는 세계 굴지의 헬스케어 전문운용사인 섹터랄에셋매니지먼트사에 위탁 운용된다. 14명의 헬스케어 관련 전문가들 과학적 리서치와 펀더멘털을 꼼꼼히 따져 저평가되거나 성장잠재력이 높은 종목을 발굴하여 집중투자하고 있다. 2006년 7월 설정된 이 펀드는 지난달 24일 기준 누적수익률은 90.70%를 기록했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