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서울경제TV] 신경련, 미래경제 선도 위한 신성장전략 9대 추진과제 제시

신성장창조경제협력연합회(신경련)는 연매출 100억원 이상인 선도기업의의 미래경제 선도를 위한 신성장전략 9대 추진과제를 23일 발표했다.

미래먹거리 발굴, 미래 신시장 선점, 기업의 투자활성화, 지속성장 모델 제시를 위한 신성장전략 9대 추진과제는 신경련 17개시도 지역협의회와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도출된 결과다.


성장률과 고용은 지속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투자에 의해 결정 되는 만큼, 외부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혁신의 비용은 줄이고 부가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해법을 찾아나갈 때 우리 경제의 미래가 있다고 신경련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신성장의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신성장 전략의 방향성 제시와 미래 성공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한 성장지원 혜택을 마련해 주는 것이 필수라는 것이다.

신경련은 신성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자사파악이 우선이라는 설명이다. 기업의 NRI 신성장 준비지수 평가를 토대로 성장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판단해 자사의 현 위치를 알려주고 그 지수를 토대로 강력한 도약과 의지 역량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신성장 선도기업(LEAD-BIZ)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신성장 선도기업(LEAD-BIZ)로 육성하기 위한 선별적 혜택으로는 우선 미래 신성장 방향 정립의 지원과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실용화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신성장 스핀오프(Spin-Off), 양질의 고용창출을 위한 신성장 신인력 지원, 상시적인 멘토링과 관리감독을 지원하는 신성장 후견인제 및 신성장지원센터, 이외에도 신성장 금융과 해외 신시장 선도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신경련 지역협의회 의장인 오좌섭 교수는 “신성장 전략 9대 추진과제는 선도기업군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출된 로드맵이다”며 “이 제도를 통해 선도기업들이 미래 성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