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서울 성북구 보문동 보문4구역을 재개발해 공급 중인 'e편한세상 보문'은 도심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에너지 저감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아파트다.
오는 2013년 12월 지하 4층, 지상 12~15층, 7개 동, 총 440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일반분양분 115가구 중 전용 84㎡형 일부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e편한세상 보문'의 특징은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명품 설계다. 동망봉 쉼터를 새롭게 꾸민 약 6,600㎡ 규모의 어린이 공원과 단지가 접해 있어 입주자들은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광장에 수경시설을 설치하고 단지와 공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 데크를 도입하는 등 건설사의 꼼꼼한 설계가 눈에 띈다.
'e편한세상 보문'은 에너지 저감효과를 극대화한 단지인 것도 특징이다. 세대 내 전열교환기를 사용, 세대 통풍시 배기의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실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적정한 수준의 환기가 이루어지므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제공된다.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를 사용해 열효율을 끌어올려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세대 내 LED 조명 및 고효율 램프가 설치돼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단지가 천혜의 자연 한 가운데 위치해 단지 안팎의 쾌적함을 이중으로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 천년고찰인 보문사가 자리잡아 약 2만3,100㎡의 경내 녹지를 바라보는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인근 낙산공원과 낙산공원에서 연결되는 서울 성곽길, 생태형 하천인 성북천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형 입지라는 평가다.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디자인 상'을 수상한 디자인이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와 같은 전기 제품군에 각각 적용되는 점도 다른 단지에서 찾아보기 힘든 점이다.
단지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기 문에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이 풍부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옆에 바로 붙은 동신초를 비롯해 한성여중ㆍ고가 인접해 있으며 고려대, 성균관대와도 가깝다. 서울대병원, 고려대병원과 e마트 청계점 등 생활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보문역 3번 출구에서 성북구청 방향으로 50m 지점에 있다. 1588-4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