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사회혁신국제회의 9~12일 서울서 개최 外

사회혁신국제회의 9~12일 서울서 개최

서울시는 '사회혁신국제회의 2013, 서울(SIX Summer School 2013, Seoul)'가 9~12일까지 대한상공회의소 등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사회혁신과 도시의 번영(Reshaping our cities and Making them thrive)'로, 9일은 개막식과 국제 컨퍼런스가, 10일~12일에는 서울시청과 서울혁신파크 등지에서 국내외 참가자들이 5개의 주요 의제를 놓고 주제별 회의가 각각 진행된다. 식스 섬머스쿨은 세계 최대 사회혁신분야 국제회의로, 2008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에서 첫 회의가 열린 후 이번이 6번째다.



한강 등 서울 대형공원 '살인진드기' 없어

서울시는 SFTS(중증열성 혈소판감소증후군) 매개 진드기인 이른바 '살인진드기' 실태 조사를 위해 한강공원과 주요 대형공원을 대상으로 작은소참진드기를 채집해 SFTS 바이러스 감염여부 검사한 결과 모두 검출되지 않았다고 8일 밝혔다. 서울시는 6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강공원 8개소 46개 지점에서 95마리, 주요 대형공원 14개소 64개 지점에서 637마리 등 총 732마리를 채집해 검사했다. 서울시는 그러나 벌초, 성묘, 야외 활동때에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건강행동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 휠체어 콜택시 50대 증차 …총 410대 운행

서울시는 휠체어탑승설비가 장착된 장애인콜택시 50대를 증차해 9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서울시는 지난 7월에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도 처음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를 도입한 2003년 이후 휠체어탑승설비가 장착된 차량 410대,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 총 460대가 운행되고 있다.



서초구 모든 약국서 복약안내문 제공

관련기사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서초구 내 230개 약국에서 원하는 주민에게는 서면 복약안내서를 제공한다. 복약안내서는 의사의 처방전을 조제받은 주민이 필요시 요청하면 처방받은 약의 사진과 효능, 주의사항 등이 적힌 서면 복약안내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서초구 모든 약국에서는 '복약안내문-필요시 요청하세요'라는 안내문을 내걸고, 요청하는 환자에게는 복약안내문을 제공하고 있다. 서초구에 따르면 안내문 게시이후 서울성모병원 앞 J약국의 경우 평소 70~80건 정도 발급되던 복약안내문이 하루 평균 120건 정도 발급될 정도로 인기다.

용인시, 덕성산단 민간사업자 공모 추진

경기도 용인시는 이동면 덕성리 일대 102만㎡에 개발 예정인 덕성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오는 9일 용인도시공사 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민간사업자 참여 유도를 위해 세제 혜택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우선 사업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덕성산단 내 산업시설용지가 준공 5년 후에도 분양되지 않을 경우 미분양 용지의 75%를 조성원가에 되사 줄 계획이다.

덕성산업단지는 지난 2006년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용인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시작했으나 LH가 재정난을 이유로 사업을 중지 하는 바람에 사실상 사업이 중단된 상태다.

시는 민간사업자가 선정되면 특수목적회사(SPC) 설립, 토지보상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하반기부터 개발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