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인교대 2014학년도 교육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 신입생 모집

석사 과정 계절·야간제로 운영…현직교사 수강 편의


올해부터 교육전문대학원으로 새롭게 출범한 경인교육대학교(www.ginue.ac.kr, 총장 이재희) 교육전문대학원이 2014학년도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 1996년 3월 석사 4개 전공을 설치해 교육대학원으로 출범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은 3161명의 석사를 배출하며 명실상부 유아, 초등교육 분야 전문가 양성 기관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은 지난 2012년 11월 교육전문대학원으로 승인을 받으면서 박사과정까지 개설, 이미 18명의 학생들이 학구열을 불태우고 있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이 이처럼 유아 및 초등교육 전문가의 최고 양성 기관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현직 교사들을 위한 수업 편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업 때문에 대학원 수업을 들을 수 없는 현직 교사들을 위해 경인교대에서는 방학 기간을 활용한 여름, 겨울 계절제 수업과 야간에 진행하는 야간제 수업을 석사과정에 한해 개설했다. 계절제 수업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경기 캠퍼스, 야간제 수업은 인천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자신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입학 후에는 교차 수강까지 가능하다. 단 박사 과정은 주간 수업만 진행된다.


또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면 교육공무원 승진규정에 따라 학위를 연구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1년 이상의 교육 경력이 있으면 석사학위 취득만으로 1급 정교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초등학교 상담 전공자는 교육전문대학원 입학 전과 졸업 후의 교육경력 합산 3년이 될 경우 전문상담교사 1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는 초등교육행정, 초등교육방법, 초등특수교육, 초등학교상담, 유아교육, 윤리‧인성교육, 초등국어교육 등 22개 전공에 걸쳐 647명의 석사과정생과 초등교육행정, 초등교육방법, 초등국어교육, 초등사회과교육, 초등수학교육, 초등과학교육, 초등음악교육, 초등미술교육, 초등영어교육 9개 전공에 걸쳐 18명의 박사과정생을 선발한다.

초등상담전공과 초등특수전공, 유아교육전공 등 현직 교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석사전공을 제외하고는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 예정인 사람이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석사과정에 지원할 수 있으며 박사과정은 교육경력 3년 이상의 초등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현직 교사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원서는 11월 18일부터 12월 2일까지 접수받으며 면접, 필기, 실기 시험은 12월 7일 실시된다. 면접의 경우 12월 7일과 14일 전공별로 다른 날짜에 진행된다.

석사과정 전형의 경우 초등학교 상담 전공과 초등음악교육, 초등미술교육을 제외하고 모두 서류심사와 면접전형만으로 이뤄진다. 초등학교 상담 전공 석사과정은 전공 및 영어 등 필기시험 전형을 진행하고 초등음악교육과 초등미술교육은 실기 또는 작품심사가 별도로 진행된다. 박사과정은 전공 및 영어 필기시험과 면접 전형이 함께 이뤄진다. 합격자는 12월 27일에 발표된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http://sub.ginue.ac.kr/graduate)와 교육전문대학원 행정실 전화(032-540-1342~4)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