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조달청·부안군, ‘충무공 리더쉽 등 인성교육 상품’ 업무협약

이태원(사진 왼쪽) 조달청 차장과 김종규(〃오른쪽) 부안군수가 여행 서비스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BR><BR>이태원(사진 왼쪽) 조달청 차장과 김종규(〃오른쪽) 부안군수가 여행 서비스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충무공의 리더교육 등 ‘인성교육상품’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재돼 학생들은 물론 각 공공기관이 이용할 수 있다.

조달청과 부안군은 21일 여행 서비스 상품개발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안군의 ‘민족리더 및 나라사랑 인성교육’ 상품은 무공 리더교육, 광복군 리더교육 등 테마별 특성을 반영한 4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이 상품은 교육부가 권장하는 소규모 테마형으로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반·해설하고 전문 강사의 특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교육적 효과를 크게 높였다.

지자체와의 직접 계약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상품을 선택, 직접 납품 요구하도록 하는 등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부안여행상품 개발로 서산·서천·군산·부안을 잇는 서해안 권역 관광 상품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co.kr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