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토사 세척기술 개발
현대건설은 오염된 토사에서 오염물질을 분리ㆍ제거해 토양을 복원시키는 세척기술을 개발, 환경부로부터 환경신기술로 지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환경신기술로 지정받은 이번 기술은 현대건설이 3년간의 연구 끝에 나온 것으로 물과 압축공기를 이용해 오염된 토사에서 용출성 오염물질을 분리하는 것이다. 이 세척기술은 처리 효율이 높고, 비용도 외국 기술에 비해 절반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24일 부동산 투자 설명회
국일증권경제연구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 2층 이벤트홀에서 '2004 하반기 땅 투자, 집 투자 성공법'이라는 주제로 투자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세미나에는 '집 없어도 땅은 사라'와 '32세 32평 만들기'의 저자인 김혜경, 노용환씨가 강사로 나선다. 참가비는 1인 당 3만원(교재비 포함). (02)2237-4523
'아이파크 사회봉사단' 창설
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아이파크(I'PARK) 사회봉사단'을 창설하고 '사회공헌 인트라넷'을 개설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연계한 체계적인 사회봉사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인트라넷 상에 개설된 사회공헌 페이지에서는 전 사원들이 사회봉사활동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후기, 나눔활동 게시판 등을 통해 임직원들간 사회봉사활동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