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한화건설, 세계최대 돔 공연장 필리핀서 준공


한화건설은 지난 21일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 지은 세계 최대규모의 돔 공연장 '필리핀 아레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27㎞ 떨어진 불라칸 지역에 들어선 이 돔 공연장은 연면적 7만4,000㎡, 지붕면적 3만5,948㎡, 5만1,000여석 규모다. 돔 공연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며 서울 잠실 올림픽체조경기장(1만5,000석)의 3배에 달한다.

관련기사



한화건설은 설계·조달·시공(EPC)을 모두 한 회사가 맡는 디자인 빌드(Design Build) 방식으로 이 프로젝트를 수주, 30개월 동안 매일 평균 1,500∼2,000명의 근로자를 투입해 지난 5월 준공했다. 공연장은 지진이 잦은 필리핀의 특성을 고려해 진도 7.0∼7.5 규모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고 지진이 발생하면 지붕과 다른 구조체가 독립적으로 움직여 충격을 완화하는 공법으로 안정성을 높였다고 한화 측은 설명했다.

하권호 한화건설 상무는 "필리핀 아레나 준공은 한화건설이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대규모 건축물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세계 최대규모의 지붕구조 건축물을 완공함으로써 향후 유사건축물 수주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