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 홈 비디오 코리아는 10월10일 `매트릭스 2:리로리드`VHSㆍDVD 동시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전국 37개 주요 매장에서 `매트릭스 2 일일일공공 페스티벌`을 연다.
10월10일부터 DVD를 구매하는 300명(선착순)에게 키아누 리브스의 사인이 담긴 오리지널 포스터를 DVD와 함께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포스터를 받은 총 1만1,100명은 DVD 구매시에 `매트릭스 2 일일일공공 페스티벌`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서 매장에 제출하면 이후 총 564명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 HD 콤보 DVD 플레이어를 비롯해서 영화 속 네오가 착용한 선글라스 등의 상품이 있다.
한편 워너는 이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3호선 열차의 한대 10량 전체를 `매트릭스 기차`로 운행하고 다양한 내용의 광고물을 부착하여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매트릭스 기차`는 매트릭스만의 사이버틱한 공간을 재현하여 시선을 끄는데, 열차의 내외부를 광고물과 대형 현수막으로 장식됐다. `매트릭스 3-레볼루션`이 11월 개봉될 예정으로 `매트릭스`시리즈와 맞물려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매트릭스 2…`DVD 스페셜 피처에는 총 100여분이 넘는 보너스 영상이 있다. 메이킹 다큐와 배우들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는 `프리 로드`와 `매트릭스`3부작에 대한 소개를 담은 `매트릭스의 세계`, 이 작품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고속도로 추격장면의 모든 것을 밝혀주는 `고속도로 추격`, 영화에 등장하는 삼성 휴대폰에 관한 짧은 기록 `매트릭스 탈출`등으로 이어진다.
<김희원기자 heew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