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명표 대표 |
|
서원알리앙스(대표 정명표ㆍwww.alliance.co.kr)는 단순한 예식공간에서 벗어나 각종 연회ㆍ전시회 등 개최,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원알리앙스는 연건평 6,000평으로 이루어진 초대형 웨딩 문화공간으로 1995년 설립되었다. 기존 웨딩업체와 달리 최초로 호텔형 시스템을 갖추고 예식 피로연을 직영화함으로써 품위있는 결혼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서원알리앙스는 지난 2001년 대구 국제컨벤션센터 안에 EXCO 알리앙스를 설립, 특급호텔식 현장 웨딩과 각종 국제 연회행사를 담당함으로써 알리앙스의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대구 서부의 진입부에 위치한 알리앙스는 아름다운 조형미와 효율적인 공간 배치로 건축학적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정 시간대에 편중될 수밖에 없는 예식장건물 활용의 한계를 감안, 복합문화 공간으로 보다 폭넓게 사용하기 위해 집회공간으로서의 개념을 설정해 운영 활성화를 꾀했다. 또 예식 기능과 부대 서비스 기능은 막힌 벽으로, 홀 기능은 유리벽으로 처리해 단순미를 추구했다.
누드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는 사람들의 움직임을 드러내 잔치 분위기를 고조시켜 주며, 공간 이미지의 동적 요소를 강조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예식홀마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최상층은 전망 좋은 식당 겸 대연회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정명표 대표는 “고품격 서비스, 격조 높은 시설과 특급호텔 출신 조리사 등 130여명에 이르는 서비스 인력으로 새로운 웨딩산업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