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솔루션 전문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ㆍ www.jiran.com)가 국내 최초로 메신저기반의 인트라넷 '인트라쿨 (Intracool)'의 개발을 완료하고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인트라쿨은 PC와 WEB 그리고 Mobile을 지원하는 업무용 인트라넷으로서 메신저 프로그램과 인트라넷, SMS, 화상, VOIP 등 핵심 기능을 단일 패키지로 통합, 그룹환경에 최적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ASP 도입으로 사용자의 비용 부담이 크게 줄고 H/W 와 S/W, 그리고 24시간 서버관리 및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일석삼조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업, 기관과 같은 그룹 환경에서 인트라쿨을 설치할 경우 메신저를 통해 조직도에서 특정 사용자 및 그룹을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메시지와 파일 송수신, 온라인회의 및 공지, 음성/화상 채팅, 핸드폰 문자 메시지 송수신 등을 할 수 있고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인트라넷에 로그인해 게시판 및 보안 메일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오치영 사장은 "이제 인트라쿨 하나로 기업, 기관 등 그룹 환경에서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간단하게 해결돼 업무 효율이 극대화되고 사원 및 업무 관리가 매우 간편해졌다."고 설명하고, "인트라쿨이 그룹웨어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인트라쿨은 고객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 기업별로 특화된 인터페이스나 이용환경 등 튜닝을 거쳐 기업에서 필요한 환경을 빠르고 구축할 수 있으며 가격은 유저당 초기가입비 1만원, 월관리비 5,000원.
이에 따라 독자적인 인트라넷 시스템 구축이 힘든 중소기업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웹 브라우저 상에서 다양한 일괄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珉炷?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