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SEN 기업뉴스

# 신한은행, 소비자가 평가한 가장 좋은 은행

신한은행이 국내 소비자가 평가한 가장 좋은 은행으로 뽑혔습니다. 외환은행은 꼴찌로 나타나 은행 체질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최근 국내 최초로 좋은 은행 평가 순위를 작성했습니다. 안정성, 소비자 성향, 건전성, 수익성을 평가한 100점 만점에서 신한은행은 94.5점으로 1위를 차지 했습니다. 반면 외환은행은 63.2점으로 조사대상 은행 중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은행이 홍보를 위해 필요한 개별 정보를 제공한 적은 있으나 소비자단체가 소비자 입장에서 종합적인 순위 정보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LGU+, 류현진 광고모델 기용‥1승마다 1GB 제공

LG유플러스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류 선수가 승리투수가 될 때마다 데이터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류 선수는 LG유플러스가 지난 15일 출시한 LTE음성 무한자유 요금제를 소개하는 광고에 출연합니다. LG유플러스는 광고 론칭과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무한자유 69’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류 선수가 1승을 거둘 때마다 데이터 1기가바이트를 선물하는 ‘류현진 선수 10승 기원 데이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관련기사



# SKT ‘데이터 생산’ 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

SK텔레콤이 10~20대 고객을 잡기 위해 내놓은 데이터 생산 앱이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15일 출시된 이 앱은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돌리면 데이터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는방식입니다. 앱 내 플레이 기능을 실행해 제한시간 내에 스마트폰을 돌리면 기록에 따라 최대 1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데 100포인트는 100메가바이트(MB)로 교환 가능하다. 이런 방식으로 한달에 최대 1기가바이트(GB)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세계조명대회에서 스마트조명 첫 선

삼성전자가 24일부터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세계조명박람회에서 고효율 LED 전구와 첨단 모바일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조명을 처음 선보입니다. 박람회에서 삼성전자는 광원 패키지, 고효율 조명엔진 등 총 100여종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2010년 미래 먹거리인 5대 신수종 사업의 하나로 LED를 확정하고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왔습니다. 지난해 4월 독일 세계 조명ㆍ건축박람회에서 글로벌 LED 조명시장 진출을 선언했으며 세계조명박람회 참석을 계기로 시장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보도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