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암웨이는 26일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신기술ㆍ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운화의 식물줄기세포 배양 기술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운화가 세계 최초로 성공시킨 식물줄기세포 분리·배양기술 및 바이오 프로세스 혁신 가능성에 대한 연구결과는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에 게재되어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글로벌 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분야 세계 1위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와 유로모니터 선정 세계 판매 5위 내에 링크된 화장품 브랜드인 아티스트리(ATISTRY)를 보유하고 있는데, 운화의 식물줄기세포 분리ㆍ배양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을 개발해 이른 시일 내 58개국 글로벌 암웨이 회원국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장기적으로는 운화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뉴트리라이트 유기농 농장의 식물로부터 줄기세포를 분리 배양,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 암웨이는 운화의 식물줄기세포 분리배양 기술뿐만 아니라, 신기술ㆍ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16개 기술 중 중도 탈락한 2개를 제외한 나머지 14개 기술에 대해 공동 연구 및 세계적인 제품화를 위한 국내 업체와의 협력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