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I재능교육(대표 장중웅)은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일상생활의 과학 원리와 학교 과학교육 연계해 어린이들의 탐구능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재능 스스로과학` 을 오는 25일 출시한다.
주1회 학습지 교사가 방문해 각종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가르쳐 주는 `재능 스스로과학`은 유아부터 초등 6학년까지 총 10등급 345세트로 구성했으며, 에너지ㆍ지구ㆍ물질ㆍ생명 등 영역으로 구분해 학생들의 지적 발달 수준에 맞춰 구체적이고 명확한 학습목표를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또 교과 내용을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단순히 지식만을 제공하는 문제 형태의 기존 과학 참고서나 문제집과는 다르게 7차 교육 과정 및 미국 과학학습 체계를 접목시켰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또 재능교육 홈페이지(www.jei-edu.com)를 통해 과학정보제공, 과학 실험장면 동영상 서비스 등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제품 개발을 담당한 재능 스스로연구소 유행란 팀장은 “스스로과학은 매주 학습 내용과 관련된 과학상식이 풍부하게 수록되어 있다”며 “과학 과목에 대한 흥미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근본적인 과학적 소양을 증진시키는 데에 커다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월 28,000원 1588-1132
<고광본기자 kbgo@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