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레이시아 MTDC社와 제휴
코스닥 등록업체 씨티씨바이오(대표 김성린ㆍ조호연)가 말레이시아 국영기업 MTDC와 제휴, 생균제 효소제 마이크로코팅기술 등의 동남아지역 수출에 본격 나선다.
회사측은 MTDC와 연내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 자사와 코바이오텍ㆍ인섹트바이오텍ㆍ아미코젠 등 국내 10여개 바이오벤처들의 제품과 기술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에 수출키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최근 체결했다. 합작법인은 MTDC측이 설립자금을 출자한다.
MTDC사는 말레이시아 대학ㆍ연구소의 연구개발 성과물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바이오ㆍ정보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 면역증강 `고려차가버섯 골드`
㈜일화가 차가버섯 추출액에 홍삼농축액을 첨가한 건강식품 `고려차가버섯 골드 `를 출시했다.
차가버섯은 시베리아 같은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며 면역증진물질인 베타글루칸을 다량 함유, 상황ㆍ영지ㆍ아가리쿠스 같은 약용버섯처럼 항암ㆍ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일본에서는 위암ㆍ간암을 비롯해 에이즈ㆍO-157 관련 증상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다.
면역기능 증강, 간장보호, 혈당ㆍ혈압강하,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홍삼농축액, 강장ㆍ강심작용을 하는 녹용을 첨가했다. 1박스(50㎖ 파우치 30포)에 7만원 선. (031)550-0422
◇ 항진균제 기술ㆍ원료 日 수출
중외제약이 일본 최대의 제네릭의약품 전문회사인 사와이제약에 이트라코나졸 성분의 먹는 항진균제 제조기술과 원료를 수출한다.
사와이제약은 항진균제 완제품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아 오는 7월부터 시판에 나설 계획이다. 사와이제약은 3,000억원 규모의 일본 이트라코나졸 제제 시장에서 발매 1차년도에 5%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세계 2위의 제약시장인 일본에 국산 항진균제제 제조기술을 처음으로 라이선스 아웃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원료공급 및 로열티로 연간 40억원 이상의 매출증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그린 클로렐라 CGF`출시
종근당건강(대표 김경환)은 중금속 배출, 면역력 증강, 골밀도 개선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 `그린 클로렐라 CG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클로렐라 원말과 클로렐라 추출물인 CGF(클로렐라성장인자), 해조칼슘 등이 들어 있다. 클로렐라는 담수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최근 면역강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난해 국내시장 규모가 600억원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약사들이 출자한 약국유통업체인 웰팜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 제품을 약국에서만 판매할 계획이다. 300㎎ 500정 들이 1개에 6만원 선. (080)482-6100
<손철기자 runiro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