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국 품질혁신 우수기업] 신진도아스, 공공시설 4회연속 우수디자인에

공공시설 4회연속 우수디자인에


경기도 파주시 소재 신진도아스 본사.

피난기구 부문에 선정된 ㈜신진도아스(대표 정성오ㆍ사진)는 창호철물제조 전문 업체이다. 10여년의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방화스크린셔터, 하향식 피난사다리, 터널도어 등의 뛰어난 품질에 힘입어 국내 피난기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피난기구와 함께 특수도어, 공공시설안전물 등으로 품목을 넓히고 있다.

신진도아스는 설계에서 제작, 시공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시스템을 갖췄다. 모든 공정을 외주없이 자체 진행함으로써 균일한 품질유지는 물론 가격경쟁력에서 동종업계에 비교우위를 지키고 있다. 시공 후 철저한 AS까지 더해져 발주업체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주력 제품은 방화스크린셔터와 피난사다리다. 방화스크린셔터는 3중구조로 이루어져 화염과 연기에 강하고 재실자의 신속하고 안전한 피난경로를 확보할 수 있다. 올해 특허등록 된 하향식 피난사다리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사람도 안전발판을 타고 쉽게 대피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원형(두방향) 피난사다리로 화재시 자동감지 인식과 더불어 수동작동도 가능하고, 1,300도 이상의 고열을 견딜 수 있는 열차단 단열재를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품질혁신 성과는 관련 기관의 공인으로 확인된다. 서울시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에 4회 연속 선정됐다. 지난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방화셔터 성능인정을 받았다. 2010년 방화스크린도어 특허등록, 2012년 하향식 피난사다리 특허등록, 2010년 이노비즈 인증 등을 받았다.

주요 실적으로는 서울국제금융센터, 가든파이브, 2차 킨텍스, 용산구청 신청사, 관악구청 신청사, 포스코사옥, SBS미디어센터 등이 꼽힌다. 공공시설물과 함께 동원로얄듀크 주상복합건물 등 대단위 주거시설물에도 피난기구를 설치해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6월에는 본사사옥 이전과 함께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생산설비라인 구축을 통해 본격적인 피난사다리 대량 양산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