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인터넷마케팅전략부문, SK브로드밴드 'B인터넷'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과 더 가까이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 인터넷망 및 인터넷TV(IPTV)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다른 서비스업체와 차별화된 경쟁력과 마케팅으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킨 결과라는 분석이다.

SK브로드밴드의 사업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문은 바로 초고속인터넷.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실시된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초고속인터넷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회사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경쟁사중 유일하게 전년 대비 상승하며 7년 만에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SK브로드밴드의 대표 브랜드인 'B 인터넷'은 지난 4월 발표된 방송통신위원회의 '2011년 방송통신서비스 품질평가'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서비스로 뽑혔다.

지난 7월 출시된 모바일TV 서비스인 'B tv 모바일' 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의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나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3G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는 B tv 모바일은 경쟁사 서비스에서 볼 수 없는 'TV로 재생하기' 기능 등이 있다. 뛰어난 시장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료가입 회원만 10만명에 육박한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부터 '고객이 팬(Fan)이 되는 회사(U R Fan)'라는 비전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인터넷 사용환경과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특히 지난 2010년 고객경험관리(CEM) 제도를 도입했으며 이후 고객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애쓰고 있다. 이 같은 고객중심의 경영과 마케팅이 바탕이 돼 이용자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포괄적으로 개선하고 미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했던 서비스까지 발굴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무기로 시장 선두 자리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컨버전스 시대 무한가치 창출 총력

이상헌 상무

먼저 '서울경제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수상의 영광을 주신 서울경제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함께 수상하신 분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통신 세상의 새로운 리더로서 고객의 행복한 삶과 컨버전스 시대의 무한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999년 초고속인터넷 ADSL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2006년 국내 최초로 주문형비디오 기반의 IPTV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유선 대표 브랜드 'B'를 앞세워 유선 서비스 경쟁력 및 SK텔레콤 'T'와의 시너지 강화에 매진해 왔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고객경험 관리 노력은 여러 고객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업계 1위를 달성하는 훌륭한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에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을 보내 주시는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거듭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