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정상JLS, 내달 10일 부산 기장군과 영어체험 축제

부산광역시 기장군에서는 기장군청(군수 오규석)이 주최하고 코스닥 상장 종합교육기업 정상JLS(대표이사 박상하)가 주관하는 ‘2012 기장 가족영어체험 축제’를 오는 11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2 기장 가족영어체험 축제’는 기장 교육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실전 영어 체험 환경에서 색다른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환경이나 특산물이 아닌 ‘영어’를 테마로 한 지역 축제라는 점에서 주목되고 있다. 축제에서는 ‘기장군의 영어 가상 공간에서 펼쳐지는 미션, 게임, 직업, 경제 활동’이라는 컨셉트 아래 유아부터 초, 중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학습과 야외 페스티발 등을 경험할 예정이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기장 County Map’을 중심으로 공항, 시청, 병원, 경찰서 등 12개 체험 장소를 다니면서 실생활과 밀접한 영어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공항 입출국, 쇼핑, 미술 관람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하고 기장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미션 수행, 입체지도 만들기, 직원 체험 등 이색 체험 학습도 경험하게 된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바닷가에서 셰프와 요리를 체험하는 레스토랑 운영 및 사격, 양궁, 축구 등의 스포츠로 이루어진 11월 축제, 유령의 집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 및 이벤트는 가상의 돈인 ‘기장 달러’를 사용하도록 해 경제 관념 학습과 동기 부여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이번 기장 가족 영어축제는 정상JLS가 처음 시도한 지역 교육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정상JLS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는 자리인 동시에 학생들에게 실전 영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라며 “정상JLS는 이번 기장군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기장군청을 중심으로 지역 사회 공간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예약 없이 참가 할 수 있다. 오는 11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 자세한 문의사항은 (051-727-2052) 를 통해 가능하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