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경제 신간] 디자인이론, 디자인경영, 경영디자인 外






디자인경영 등 새 학문 개척 방법론

■ 디자인이론, 디자인경영, 경영디자인(조동성 지음, 서울경제경영 펴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이자 디자인이라는 다소 이질적인 분야를 경영과 접목시킨 저자의 16년 연구를 집대성한 책. 디자인혁명에서 싹이 트는 디자인이론, 디자인에 경영 이론을 적용해 디자인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디자인 경영, 경영에 디자인을 적용해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경영디자인에 대해 설명한다. 새로운 학문 영역을 개척하는 방법론을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최고경영자들에게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기회가 된다. 1만 8,000원.


작은 행동의 시작이 성공 가져온다

■ 스노우볼 게임(이현·황하영 지음, 브레인스토어 펴냄)=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어떤 생각이나 계획을 머릿속에 떠올리고 나서 이를 72시간(3일) 내에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실제 그 일이 실행되는 경우는 1%도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스노우볼 게임'의 핵심. 저자는 손안의 작은 눈 뭉치가 굴리면 굴릴수록 커져 어느 순간 큰 덩어리가 되는 것처럼, 작은 행동의 시작이 성공의 결과를 가져온다는 '스노우볼 효과' 를 인생에도 똑같이 적용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성공노하우를 전수한다. 1만 4,000원.


현실경제의 올바른 선택 노하우

관련기사



■ 정글경제 특강(장경덕 지음, 에쎄 펴냄)= 현실 경제는 온갖 위협과 불규칙이 도사리고 있는 정글과도 같다. 25년간 경제신문 기자로 활동한 저자는 정글경제라는 복잡한 생태계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30개의 키워드로 만들어, 현실 경제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는데 필요한 통찰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네이버캐스트에서 '정글경제의 원리'라는 제목으로 2009년 12월부터 2011년 1월까지 연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책을 엮었다. 1만 6,000원.

일터 방해꾼 대처법과 길들이기

■ 일터를 전쟁터로 만드는 골치아픈 인간 길들이기(짐 워너ㆍ케일리 클렘프 지음, 좋은책만들기 펴냄)=어떤 조직이든 골치아픈 인간은 있게 마련이다. 그들은 일터의 평화를 깨뜨리고 내분을 일으키고, 은밀하게 뒷담화를 즐기며, 성과 없는 회의로 소중한 시간을 흘려보낸다. 저자는 불평꾼, 냉소가, 통제관, 돌보미 등 4가지 유형의 방해꾼들을 분류해 그들의 심리와 행동을 세밀하게 관찰함으로써 원인을 밝히고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처법, 길들이기 등 7단계 과정을 알려준다. 1만4,000원.

실무적으로 활용 가능한 리더십

■ 결국은 리더십이다(이용진 지음, 녹색시민 펴냄)=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리더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단서를 제공한다. 리더의 기본 역할은 조직 환경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또 이를 전망하면서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해 성과를 이끌어내는 것. 수년간 경영 현장에서 강연해 온 저자가 기업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게 이 책의 장점이다. 1만5,0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