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 플러스] 동양증권 '동양아인슈타인증권투자식탁1호'

계량분석 모델로 포트폴리오 구성


동양아인슈타인증권투자신탁1호는 계량분석을 기반으로 만든 상품으로 장기 투자로 유리한 상품이다.

동양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이 펀드는 일반성장형 펀드와 달리 개별 펀드매니저와 애널리스트의 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하고 계량분석 모델을 기본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주당순이익(EPS) 등 주식종목 정보를 컴퓨터가 데이터로 만들어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펀드 운용의 안정성을 높다. 주식편입비율 및 투자종목에 대해 개별적인 의사결정을 하기보다는 계량분석을 기반으로 종목을 구성하기 때문에 다양한 포트폴리오 전략의 활용이 가능하다. 또 포트폴리오의 종목교체가 자주 이뤄지지 않아 매매수수료의 부담이 일반 성장형 펀드보다 적다는 장점도 있다. 월 1회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하고 위험발생이 예상되는 종목은 즉시 제외한 후 다른 종목으로 대체 투자하는 등 위험관리능력이 탁월하다.


이 펀드는 계량분석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로 위험 대비 수익률이 다른 유형의 펀드보다 높다. 최근 1개월 0.18%, 3개월은 16.0%, 6개월은 18.03%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관련기사



이 상품은 시스템화된 분석을 이용하여 포트폴리오 및 투자전략을 구성하는 투자기법을 활용하는 펀드다. 장세 예측이 어려운 상황에서 장기적인 간접투자를 하고 싶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