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통 직접 판매 전문 기업 하이리빙이 최근 선보인 무릎관절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라파 402골드'는 식약처에서 슬관절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용 의료기기 자격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임상실험을 거쳐 '3등급 의료기기'로 인정받았으며 402개의 저출력 레이저가 염증 부위에 작용해 통증을 완화하고 치료를 도울 수 있다.
하이리빙 관계자는 "자사 제품이 특허청 실용신안 등록 특허를 받았으며 특허청이 선정한 100대 우수상품에 들었다"고 설명했다.
'라파 402골드'는 402개의 저출력 레이저가 모세혈관 염증에 직접 관여해 통증을 완화하고 세포를 활성화 해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4라파 5도의 온열효과로 열을 직접적이고 순간적으로 침투시켜, 혈행을 개선하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일상 생활 속에서 편하게 관절염 증상과 통증을 치료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인체를 고려한 6개의 도자판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허리와 무릎,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오랜 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손상되거나 퇴행성 변화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이 상해 염증 및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우리나라 환자들이 겪는 관절 염증성 질환 가운데 가장 빈도가 높은 질병이기도 하다. 퇴행성 관절염은 특별한 기질적 원인이 없어도 나이나 성별, 유전적인 요소, 비만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발병하기도 하고, 관절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이나 질병 등이 원인이 돼 나타나기도 한다.
퇴행성 관절염을 앓는 환자는 대부분 고령이며 노화와 연관된 신체적 변화가 질병의 발생위험을 증가시킨다는 학계의 보고가 있다. 통증이 심한 경우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약을 먹거나 인공관절을 넣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