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가 지난해의 8억7,500만달러에서 오는 2008년에 50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시장조사기관인 DFC 인텔리전스가 26일 전망했다.
DFC는 PC 기반 가입자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비디오 게임시스템의 보편화가 이같은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2008년에 온라인 비디오게임 시스템을 탑재한 게임기가 1억대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2008년에 온라인 게이머가 지난해보다 450% 증가한 1억9,800만명에 달하고 이들이 온라인 게임에 할애하는 시간도 350억시간에 이를 것으로 DFC는 전망했다.
<김종택(씨크롭 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