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새책 200자 읽기] '통치' 마지막 목적, 형벌 받는이 없는 것 外






'통치' 마지막 목적, 형벌 받는이 없는 것

■상군서(임동석 역주, 동서문화사 펴냄)='7웅'이 패권을 다투던 중국 전국시대, 치열한 전쟁과 갖은 음모가 난무했던 이 시기, 오로지 강력한 법으로만 천하통일을 가능하다고 주장한 상법파(尙法派). '상군서'에는 '통치의 마지막 목적은 형벌을 받는 사람이 아무도 없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지만, 이를 위해 백성을 우민화하는 등 상법파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1만5,000원.


크리스마스 카드, 간편하지만 정성 담아

■자르고 붙이는 팝업카드북(가나하 요코 지음, 이봄S 펴냄)=슬슬 크리스마스 카드나 연하장을 준비할 시기이지만, 사자니 성의 없어 보이고 만들자니 자신없고 번거롭다. 이 책은 총 59개의 팝업 카드를 자르고 붙이며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다. 귀여운 동물 일러스트로 유명한 저자의 그림을 선 따라 자르고 몇 번 풀로 붙이면, 카드는 물론 장식품으로도 훌륭하다. 1만원.


도시의 먼미래까지 내다보는 뉴욕 건축

관련기사



■건축으로 본 뉴욕 이야기(이중원 지음, 사람의무늬 펴냄)=건축가 이중원은 2012년 '건축으로 본 보스턴 이야기'에 이어 맨해튼 섬을 중심으로 한 뉴욕 건축을 조망한다. 그저 화려한 마천루로 가득한 도시만이 아니라, 사는 사람들과 영향을 주고 받고 먼 미래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채워지고 있는 도시 뉴욕을 보며 우리 도시의 오늘과 미래에 대해 고민한다. 1만8,000원.

손정의가 말하는 28가지 업무 노하우

■왜 나는 기회에 집중하는가(미키 타케노부 지음, 다산북스 펴냄)='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강조하는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장기화되는 경기불황 속에 그는 위기가 아닌 기회를 본다. 일을 미루지 않고, 불가능한 일에 힘을 낭비하지 않는다. 잠깐 물러서더라도 포기하지는 않는 등 그가 강조하는 28가지 실전 업무 노하우를 엿본다. 1만3,000원.

호텔 말고 아파트? 홍콩 즐기는 새 방법

■프라이빗 홍콩(장지희 지음, 니들북 펴냄)=지금은 CJ E&M의 서비스 기획자지만, 한때 중국음악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했던 저자가 홍콩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18가지를 알려준다. 호텔이 아닌 아파트에서 살기, 장국영·양조위 영화 속 명장소 투어, 바닷가와 주변 섬 여행, 빅토리아 파크를 즐기는 색다른 4가지 방법 등이 그것. 1만3,8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