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정보테크, 금융 가상연구원 구축사업 수주사내연수도 사이버공간에서 진행된다.
교육정보화 및 인터넷교육 전문업체 ㈜고려정보테크(대표 김달문 WWW.KOREAIT.CO.KR)는 27일 6억원 규모의 흥국생명과 주택은행의 가상연수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선엔트프라이즈 3500(SUN ENTERPRISE), 컴팩 프롤라이언트5500(COMPAQ PROLIANT) 등 하드웨어 및 장비일체와 교육관리모듈인 에듀오피서(EDUOFFICER)등의 소프트웨어, VOD시스템및 평가시스템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적용될 에듀오피스는 고려정보테크가 자체개발한 통합패키지솔루션으로써 직원수가 많더라도 다수의 교육과정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한편 이회사는 지난달에도 서울시 세무 사이버자료교환(ED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10억여원에 수주하여 현재 개발중이다. 또 한빛은행 가상연수원(HANBIT EDU ZONE)구축을 완료, 최근 들어 금융관련 시스템통합(SI)사업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김달문 사장은 『가상연수원을 도입함으로써 지점이 산재해 있는 금융업체나 전국에 영업소를 가진 일반기업이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가상연수원은 지역별 교육기회의 불평등,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한 집합교육의 어려움등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최수문기자CHSM@SED.CO.KR
입력시간 2000/09/27 19:15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