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양요섭, SNS에 태극기 올리고 “6.25에 희생되신 많은 분들께…”



아이돌그룹 비스트의 양요섭이 6.25를 기념하며 SNS에 태극기 사진을 게재했다.

양요섭은 24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태극기 사진과 함께 자신이 교과서와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찾은 6.25에 대한 설명을 올렸다.


양요섭은 “내일은 6월 25일이죠. 우리나라 역사에 있어서 굉장히 아픈 날이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라며 6.25전쟁에 대해 설명을 시작했다.

그는 “1950년 6월 25일 북한군의 기습 남침으로 한국전쟁이 시작이 되고 많은 사상자와 엄청난 금전적 피해를 남긴 채 1953년 7월 27일 휴전을 하게 되면서 승자도, 패자도 없는 뼈아픈 한국 전쟁이 잠시 멈추게 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 지금도 나라를 지켜주시는 국군장병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혹시 잘못된 부분이나 단어 선택이 잘못된 곳이 있다면 가르쳐 주세요”라며 “우리 같이 공부해요”라고 팬들의 역사 공부를 독려했다.

양요섭의 글이 SNS, 인터넷 커뮤니티 등으로 퍼지자 “반할 것 같다” “양요섭 덕에 오늘이 6.25라는 사실을 알았네요. 부끄럽지만 많이 배우고 갑니다” “이런 의식을 가진 젊은이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등 칭찬이 쏟아졌다.

한편 양요섭이 22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선 위안부 피해자를 돕는 데 쓰이는 팔찌를 끼고 있어 팬들이 단체로 그 팔찌를 구매하기도 했었다.

이에 대해 한 누리꾼은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주는 아이돌이 직접 나서서 선행을 해주니 청소년팬들도 올바른 영향을 받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양요섭 인스타그램 @yysbeast)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