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흥행예감, 연말 분양시장] 한화건설, 김포 풍무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유럽풍 설계 친환경 단지… 서울 접근성 좋아



유럽의 정원. 고급스러움에 자연적 요소를 더한 '명품' 친환경 대단지. 김포시 풍무5지구에 공급하고 있는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의 콘셉트다.

이 단지는 한화건설이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모두 2,620가구의 대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1ㆍ2블록에 들어서는 1차분 1,810가구가 분양 중이다.


단지 구성은 지하 2층에서 최고 지상 23층 높이의 아파트 26개 동에 전용 84~117㎡으로 이뤄져 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적인 건축업체인 바세니안ㆍ라고니(BassenianㆍLigoni)가 디자인을 맡아 프랑스 대저택을 의미하는 '프랜치 샤토(French Chateaux)'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점이다. 라고니사(社)는 미국과 이탈리아,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인도 등에서 해외 부호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고급 건축물을 담당해 온 고급주택 전문업체다.

여기에 단지 옆에 6만8,000㎡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이국적 풍광의 단지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근린공원은 국제규격 축구장 크기의 9.5배에 달하는 규모"라며 "공원이 단지 내부로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길이 1.8km의 순환 산책로도 설계돼 입주민이 자연환경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 주차장을 지하에 설계하는 등 지상에 차도를 없애 단지 내 녹지율을 42%까지 끌어 올렸다.

풍무지구는 서울시 경계에서 직선거리로 5.5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다.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면 계양역에서 다섯 정거장을 지나 서울역에 도착할 수 있다. 지하철 9호선 송정역까지 연계되는 버스편이 많아 여의도 등으로 출퇴근 하기에도 편리하다. 또 김포도시철도(예정) 풍무역이 신설되면 김포공항역 환승이 가능해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는 풍무지구 중심지에 들어선 만큼 풍무초ㆍ중ㆍ고교 등 6개 학교가 단지 인근에 포진해 있을 만큼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다목적체육관,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골리 1063번지에 마련돼 있다. 1544-340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