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LOL 월드챔피언십 시즌2 유럽 지역 대표 선발전은 독일 쾰른 메세에서 현지 시간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12’에서 펼쳐지며, 이번 선발전은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M5, 프나틱, CLG.EU등 총 8개 팀이 오는 10월에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 시즌2 본선행 티켓 3장을 놓고 뜨거운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아프리카TV는 기존 게임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1개 대회 다 채널 공식 방송을 선보이며, 영어, 한국어 전문해설, 유명 프로게이머와 인기 BJ들과 함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 경기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등을 담은 VOD도 함께 제공 한다.
안준수 아프리카TV 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TV는 지난달 개최된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 결승전 등 국내외 주요 게임 리그전을 차별화 된 콘텐츠로 서비스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게임 전문 방송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OL 월드챔피언십 시즌2 유럽지역 대표 선발전은 한국시간으로 8/16(목) ~ 19(일) 매일 오후 7시에 시작 되며, 오는 30일부터 펼쳐지는 LOL 북미 대표 선발전 역시 아프리카TV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형태의 중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www.afreec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