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기청, 중기R&D기획 지원 55억 투입… 24일까지접수

중소기업청은 5일 ‘2013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기획역량 제고사업’에 55억 원을 투입하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세부사업별 지원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력과 사업성이 높은 기술분야에 R&D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유망과제 발굴과 R&D 기획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R&D 기획은 기술개발 3단계(기획→R&D→사업화) 가운데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리스크(위험)를 줄이기 위한 핵심 과정으로, 기술ㆍ시장분석 등 기획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이 사업은 사업목적과 지원내용, 참여대상 등을 고려해 3개 세부사업으로 나눠 수행되며, 총 210개사와 60개 연구회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선 기업이 개발하고자 하는 신기술 개발 타당성 분석, 시장성 조사, 성공가능성 평가, 사업전략 수립 등 R&D 기획에 35억 원(150개사)이 투입된다. 업종ㆍ분야별 조합, 단체 등을 중심으로 한 R&D 중간조직을 활성화해 중소기업의 미래유망형 R&D 과제에 대한 조사ㆍ발굴과 사전 기획에 10억 원(60개 연구회)을 지원한다.

중기청은 오는 24일까지 신청ㆍ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조합ㆍ협회ㆍ단체 등은 중기청 기술개발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용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