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수 윤활유 시장 선두업체”
장암엘에스(대표 구연찬)는 외국산 제품이 범람하는 특수 윤활유 시장에서 기술력과 생산성을 인정 받고 있는 토종업체다.
지난 80년 장암상사로 출발해, 89년 김포시에 자사 공장을 설립하며 토종 윤활유 생산업체로 자리잡았다. `카스몰리 `란 자체브랜드로 제품을 생산, 주요 자동차 부품업체와 전자회사에 납품하고 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은 자동차 와이퍼 구동모터,백미러, 윈도우, 안테나, 악셀레이터 등 40여군데 구동모터에 쓰이는 윤활유 뿐만 아니라 VTR, TV 등에 쓰이는 열전도성 윤활유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가 제조하는 특수 윤활유는 5~8가지의 첨가제를 섞어서 제조한다. 각 첨가제를 넣을 때마다 온도를 변화시켜야 하며 생산공정에 따라 수백여 제품군이 나온다. 대표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분야다.
외국기업과의 경쟁력, 높인 진입장벽 등을 극복하기 위해 장암엘에스는 철저한 기술경쟁력으로 승부했다. 매 계절에 따라 온도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개발했다. 현대차 부품사 등에 자사제품을 공급하며 97년 ISO9001 인증, 2000년에 QS9000 인증을 각각 획득했다.
현재 자사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만 800여개에 달한다. 또 일본, 영국 등 선진국은 물론 동남아와 중국 등 17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향후 이 회사는 400여종의 자사 제품군을 1,000여개로 확대하며 미국 시장에도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자사 제품 2종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041) 541-9441
<문성진기자 hnsj@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