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발굴 위한 공모전 개최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 유망한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키워내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SK행복나눔재단은 잠재력 있는 사회적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임팩트 투자는 수익 추구와 사회공헌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에게 제도권 금융보다 우호적인 조건으로 자본을 제공하는 투자다. 재단 관계자는 “우수한 사회적 기업을 발굴해 창업 초기 및 사업 확장 단계에서 자금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해주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에서 스타트업(연 매출 3억 미만)과 성장기(연 매출 3억 이상 또는 설립 3년 이상) 사회적 기업 10여곳을 뽑을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다음달 안으로 종잣돈이 제공되며 SK행복나눔재단은 이들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집중 육성프로그램인 ‘IR캠프’와 사업계획 발표회인 ‘데모데이’ 등의 행사도 열기로 했다.

임팩트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www.se-sang.com)에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달 12일과 20일 두 번에 걸쳐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