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당뇨를 앓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질병극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주기 위한 ‘아큐-첵 세계 미술 대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아큐-첵 세계 미술 대축제는 ‘로슈진단’이 주관하고 세계당뇨연맹이 후원한다.
‘나의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큐-첵 세계 미술 대축제에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만6~17세 이하 어린이ㆍ청소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연은 6~9세, 10~13세, 14~17세 등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그룹별로 수상자가 선정된다. 국내 수상자의 경우 전세계 청소년들과 솜씨를 겨루게 되는데 우수작은 오는 11월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에 발표된다. 전세계 1등 수상자에게는 전가족의 유럽여행경비가 지원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나 가족은 각 병원 당뇨병 교육실에서 신청서를 받거나 인터넷(www.accu-chek.c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8월20일까지 접수하며 당선자는 9월1일 아큐-첵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로슈진단은 광범위한 인체진단 분야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전세계 의료진, 환자, 병원 및 연구소 등에 검사기구를 제공하고 있다. 아큐-첵 제품군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좀더 편리하고 과학적으로 혈당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02)550-3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