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볼만한 TV프로그램] 하붕 부부의 미얀마 방문기

러브 인 아시아 - 젠하붕의 웃어요 엄마

출발! 모닝와이드 -여름 방학 특집 '여름방학 이 아이를 바꾼다'

하붕 부부의 미얀마 방문기
■러브인아시아 - 젠하붕의 웃어요 엄마(KBS1TV 오후7시25분)
물 맑고 산 좋은 경기도 양평의 산골 마을에는 미얀마에서 시집 온 '젠하붕'과 그녀의 가족이 살고 있다. 한국으로 유학을 왔다가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한 하붕은 삼남매를 돌보고 집안일도 하느라 매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바쁜 와중에도 주말이면 꼭 시댁을 찾아 홀로 된 시아버지를 뵙는다. 하붕은 시아버지를 볼 때면 2년 전 한국에 왔다가 병을 얻어 미얀마로 돌아가신 친정어머니 생각이 더욱 간절해진다. 결국 그리운 어머니가 있는 미얀마 양곤으로 향하는 하붕 가족. 하붕은 미얀마에서 전보다 많이 수척해진 어머니의 모습에 가슴 아파한다. 시청자들은 하봉 부부의 특별한 선물 이야기를 비롯한 효녀 하붕의 가슴 찡한 고향 방문기를 만나볼 수 있다. 아이가 행복해지는 여름방학의 비법
■출발! 모닝와이드 -여름 방학 특집 '여름방학이 아이를 바꾼다' (SBS 아침 7시40분)
한 학기를 줄기차게 달려 온 아이들에게 방학은 모처럼의 휴식시간. 즐겁고 긴 방학이라지만 이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우리 아이가 달라진다. 그렇다면 이 여름 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전문 패널인 이윤진 영어강사, 김주환 연세대 언론영상학부 교수, 정영애 동화작가가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과 함께 그 비법을 제시한다. 방송에서는 박찬민 아나운서가족의 영어교육 방법을 비롯해 집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손에서는 책을 놓지 않는다는 개그맨 표인봉씨의 딸의 모습, 그리고 정영애 작가가 말해주는 독서 교육법 등을 알아본다. 우리아이가 행복해지는 여름방학의 비법, '출발! 모닝와이드'에서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