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우일산업(주), 생명 지켜주는 안전시설 연구·시공 두각

신호상황에 따른 가변형 볼라드의 작동모습 사진제공=우일산업


우일산업(주)(대표 서주석ㆍ사진)은 금속구조물 창호공사와 옥외광고 전문업체로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건설과 광고 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을 하고 있는 이 회사는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교통생활과 밀접한 도로표지판을 비롯해 방음벽, 점검로, 낙석방지시설, 가드레일, 로드킬 방지 펜스, 조형물 등을 설계에서 제작, 시공까지 완벽히 수행, 그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금융기관, 관공서, 각종 실내외 사인 제작을 통해 광고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교통생활시설과 관련, 보행자 교통안전장비로 개발한 '차단형 볼라드'를 통해 사고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지하철 스크린도어의 기능과 유사한 차단형 볼라드는 보행자와 어린이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하는 행동제한 시스템으로, 교통사고 발생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와 노인 등 교통약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보행자의 보행을 직접 제어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관련기사



버스전용차로의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망사고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이는 이 장비는 어린이보호구역 뿐만 아니라 버스중앙차로, 노인보호구역 등 횡단보도가 있는 어느 곳이나 설치,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교통약자와 차량제어를 위해 장비 내 안전차단봉이 사용되는데, 이는 향후 효과적인 안전차단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등하교시 녹색어머니들의 수고를 덜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서 대표는 "회사는 생명의 소중함과 건강한 삶을 최고의 목표로 더 좋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