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샐러드 다이어트 젊은 여성에 인기닭고기 샐러드가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닭고기와 야채를 섞은 샐러드는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영양이 충분해 한끼 식사로 무리가 없는데다 맛도 좋아 '입까지 즐거운 식사'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에 따라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닭고기 샐러드가 단품 메뉴 중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고, 패스트푸드 업계도 버거류 일변도의 메뉴 구성에서 벗어나 닭고기 샐러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저열량 미용식 닭고기 샐러드로 몸도 마음도 가벼운 주말을 즐겨보자.
◇KFC
한국KFC는 지난 1일 세계 KFC중 최초로 '치킨 샐러드'를 선보였다. KFC의 대표 메뉴인 닭가슴살로 만든 부드러운 텐더스트립과 당근채, 치커리 등 건강에 좋은 야채에 머스터드 드레싱 등을 곁들여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가격은 3,300원이며, 세트 메뉴를 양에 따라 각각 4,800원, 8,400원, 1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KFC는 출시 기념으로 세트 메뉴 구입 고객에게 100만원 폴로 상품권, 아가타 시계 등이 경품으로 걸려있는 스크래치카드를 나눠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경 우 투스카니 자동차, 플레이스테이션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파파이스
파파이스의 '케이준 치킨 샐러드'는 각종 야채에 담백하고 바삭한 핑거휠레를 얹은 후 새콤달콤한 간장 맛이 나는 오리엔탈 소스를 뿌려 먹는다. 1인분 130g이 146㎉에 불과하며 한 사람이 먹기에 딱 맞는 양으로 준비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900원. 한편 파파이스에서는 치킨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준 치킨샐러드를 1,900원에서 1,200원으로 할인해 주는 쿠퐁을 증정하고 있다.
◇베니건스
베니건스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샐러드는 단연 '컨추리 치킨 샐러드'.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부드러운 닭 가슴살과 드레싱이 곁들여진 메뉴로 특히 점심 시간에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베니건스 단품 중에서 매출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 제품의 가격은 1만4,200원.
우현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