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알립니다

[알립니다] 한반도 경제포럼 열립니다

9월 4일… 반얀트리 클럽 호텔

최근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가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세 진단과 함께 평화통일에 대한 해법 마련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통일은 한민족의 염원입니다. 역대 정부는 남북관계 발전 등 통일을 위한 초석을 놓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박근혜 정부에서는 ‘통일 대박론’으로 상징되는 대북정책 기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3월 독일에서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드레스덴 선언’에 이어 8월에는 통일 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통일을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경제신문은 현대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한반도 경제포럼’을 개최합니다. 한반도 경제포럼은 통일·외교 정책 방향 등에 대해 토론하고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국내 최고 담론의 장으로 2005년 3월 이후 총 60차례의 조찬 포럼과 4차례 특별 대토론회를 개최한 역사와 전통, 권위를 가진 행사입니다. 최근에는 통일·외교·안보 분야 중심의 현안 주제는 물론 동북아의 경제·에너지·자원·물류·통상 분야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부위원장이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통일준비위원회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대표 발제하고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다만 이 행사는 포럼 회원들을 대상으로 참석자를 제한하고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일시: 2014년 9월 4일(목) 07:00~09:00

관련기사



◇장소: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호텔 1층 크리스탈 볼륨

◇문의: 현대경제연구원 동북아·통일연구실 통일연구센터 (02)2072-6221,6222

주최: 서울경제·현대경제연구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