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리포트] 후너스, 수익성 개선에 따른 벨류에이션 부각-한화證

한화증권은 18일 후너스에 대해 수익성 개선에 따른 벨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후너스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503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온콜리스바이오의 지분율에 대한 수익을 반영한 28억원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김나연 연구원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후너스와 후너스바이오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수준으로 회복된 반면, 순이익은 온콜리스바이오의 OBP-601(NRTI 계열의 HIV 치료제)의 마일스톤 fee가 실적에 반영되면서 큰 폭의 성장을 이룬 것으로 판단된다”며 “4월부터 시작된 진단사업에서 매출액이 발생하고 있어 2분기에도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2012년은 후너스는 물론, 후너스바이오, 온콜리스바이오 각 사업부별 실적이 크게 개선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지난 3월 28일 후너스바이오는 온콜리스 지분 24.59% 인수하면서 온콜리스가 보유하고 있는 암진단시약(OBP-401, TelomeScan)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1상을 완료한 항암제(OBP-301, Telomelysin) 신약 개발에 대한 판권을 확보하였으며 2분기부터 진단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고 분석했다.

또 그는 “2012년 실적은 매출액 2,126억원, 영업이익 101억원으로 후너스바이오 화장품사업에서의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하반기부터는 바이오사업에서 외형 및 수익성 개선이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