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이노베이션, 독일에 ESS 수출

SK이노베이션(096770)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 설비를 글로벌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ESS 시장 공략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6일 독일 작센안할트주 마그데부르크시에서 추진하는 ESS 실증 프로젝트의 시스템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1MW급 ESS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 공급사 경쟁 입찰에는 국내외 다수의 ESS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SK이노베이션은 이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프라운호퍼 연구소의 기술 기준과 성능 평가를 통과해 최종 공급사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SK이노베이션의 ESS 시스템은 마그데부르크시가 추진 중인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시스템 구축과 도시 차원 및 신재생 에너지 효율 제고를 위해 실증용 ESS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그리드란 기존의 전력시스템인 ‘발전소 전기 생산-소비처 송전’의 단방향 구성에서, 독립된 분산 전원을 중심으로 양방향 송배전을 가능하게 하는 전력공급시스템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와 함께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ESS 분야공동 연구 개발에도 나선다.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2만2,000여명 과학자, 엔지니어들이 소속되어 있는 독일 최대의 민간 연구 기관으로 독일 전역에 66개의 예하 연구 기관을 두고 순수 응용과학의 각 분야를 연구 중 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