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사내칼럼

[톡톡! SNS] 알제리전 참패 … 의리축구 그만 外

△ 알제리전 참패… 의리축구 그만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 알제리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서 2-4로 패배했다.

관련기사



이에 누리꾼들은 "손흥민 선수 땅을 치며 아쉬워할 때 찡했어요(qkdx****)" "오늘은 무엇보다 손흥민과 김신욱이 잘해 줬다(rndd***)" "교체가 한발 빠르게 이뤄졌어야 했다. 그리고 우리나라 윙백 수준은 정말 답이 없더라(leez***)" "벨기에전 전까지 자동문 수비는 꼭 보완해서 고정문으로 만듭시다. 제발(ogok****)" "인맥축구의 한계였어요. 의리축구 그만 보고 싶네요(skyn****)" "비록 졌지만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else****)"등의 반응을 보였다.

△ 고노담화 훼손한 日, 제대로 항의하라

외교부가 23일 일본의 고노담화 훼손 움직임에 대해 벳쇼 고로 주한 일본대사를 청사로 불러 검증 결과 발표에 엄중한 항의를 전달하고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일본 정부의 성의 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맨날 유감 표명하지 말고 제대로 항의해라. 예를 들어 무역보복을 하든지 아니면 일본인 비자 발급 중단이라든지 아니면 대사 철수라든지(sdwo***)" "일본은 스스로를 국제사회에서 고립하고 있다. 혼자 꺼져라 남의 나라 물고 늘어지지 말고(jen0****)" "아무리 봐도 방사능이 문제야 뇌를 꺼내봐서 방사능 측정을 해야 할 듯(suri****)" 등의 의견을 남겼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