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클릭! 창조상품] 손잡이 누르면 음식물 악취 걱정 끝

미르푸르 '수동탈수기'


미르푸르(주)의 음식물쓰레기수동탈수기(사진)는 탈수기능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수분이 제거되면 고질적인 냄새가 단번에 사라지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여름날 쓰레기통 악취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고충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음식물 쓰레기를 비닐봉투에 모았다가 버리러 나갈 때 엘리베이터나 계단에 물이 흐르던 문제로 본인은 물론 주변 이웃들도 더 이상 곤란을 안 겪을 수 있다. 평소에는 싱크대배수구 거름망으로 사용하고 음식물 쓰레기가 생기면 국자걸이나 씽크대 위에 두었던 손잡이로 4~5번만 눌러주면 20%~35%가 탈수되는 원리여서 마치 장난감 가지고 놀 듯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제품을 이용하면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주부들만의 몫이 아니고 온 가족이 다함께 할 수 있는 일로 바꿀 수 있다. 아울러 제품에 항균제를 첨가해 거름망이 쉽게 오염되는 현상도 방지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유지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별도의 공간 역시 필요없다.

정진선 미르푸르 대표는 "여름철 복도나 엘리베이터에서 음식물 쓰레기 악취로 주민들이 고통받고 벌레들로 주변 환경까지 비위생적으로 변하는 문제점을 직접 체험하고 제품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제품개발비가 부족했지만 주변 이웃과 정부의 지원 덕분에 성공리에 제품 개발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070-7123-4567.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