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맵 솔루션` 개발
롯데백화점은 인근 아파트 거주소비자의 구매 행태 분석하는 `AMS(아파트 맵 솔루션)`2세대 시스템을 개발,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 개발된 2세대 시스템은 일대일 타깃 마케팅을 확대ㆍ강화하도록 고안돼 고객 정보를 좀더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아파트에 사는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CJ㈜는 `인조이어 라이스데이`출시 100일을 기념해, `라이스데이 백일 축하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www.riceday.net)에서 제품에 관한 3단계 퀴즈를 맞춘 총 200명에게 샴푸와 컨디셔너 등을 증정하고 제품 사용후기를 올린 고객 중 250명을 추첨, 특급호텔 `쌀 성분 마사지 & 스파 패키지 이용권`과 쌀 성분 맞춤 화장품 세트 등을 증정한다.
요리왕 선발대회 개최
치킨 브랜드 BBQ(www.bbq.co.kr)는 오는 19일 광주광역시 소재 호남대학에서 `제1회 BBQ 남도 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닭고기 요리` `김치 요리` `자유 경쟁`으로 나눠 치러지는 이번 행사에는 20세 이상 아마추어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저칼로리 감미료 `이퀄` 출시
매일유업(주)은 최근 세계적인 저칼로리 감미료인 `이퀄 (EQUAL)`을 출시했다. 이퀄은 전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2억 명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인기 상품으로, 달콤한 음식을 마음껏 즐기면서 날씬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뒷맛이 깔끔한 저칼로리 감미료인 이퀄은 같은 정도의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의 1/50(태블릿 기준)에도 미치지 않는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닭고기 햄 판매대행 개시
삼양식품은 ㈜하림과 닭고기 햄 `챔(CHAM)`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 오는 15일부터 제품 판매를 개시해 처음으로 햄 시장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100%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으며, 가격대는 2,600원(200g)과 3,900원(340g)이다.
<손철기자 runiro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