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0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International Home & Housewares Show 2010)'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박람회 및 홍콩 가정용품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소비재박람회로 꼽히는 행사로 한경희생활과학은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인 2010년형 스팀청소기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미국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순간분사식 건강스팀 청소기 슬림앤라이트의 후속모델 2개 종과 스팀과 진공청소를 동시에 하는 신개념 스팀청소기 듀오 등이다. 특히 듀오의 경우 한경희생활과학이 올해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주력하는 모델로 이번 전시장에 미국의 유명 듀엣가수들로 분장한 뮤지컬 배우를 초청해 스팀과 진공기능을 뮤지컬 형식으로 꾸며 '듀오 쇼'를 펼치는 등 적극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아울러 국내에 선보인 스탠드형 다리미, 핸디형 스팀다리미 등의 신제품도 전시하고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검증 된 모델을 미국에 출시했지만 스팀청소기는 글로벌 가전회사들과 경쟁해도 밀리지 않을 기술력과 품질력이 있는 만큼 해외에서 먼저 신모델을 선보인다"며 "미국에서 글로벌 스팀가전 기업으로서 지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