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의 ‘MP 트래블러 증권PDA서비스’는 기존 무선증권단말기나 다른 PDA서비스와 달리 PC를 통한 HTS와 동일한 속도와 환경의 증권정보를 제공해 투자자들의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무선랜사업자 KT와 기관투자가용 HTS를 제공하고 있는 마켓포인트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모든 데이터가 실시간 자동 갱신되는 게 강점이다.
이트레이트증권은 “이 기술은 특허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차별적인 기술”이라며“사무실과 집을 떠나서도 어디서나 증권매매를 원하는 우수고객 대상의 증권사 실시간PDA서비스”라고 말했다. 주식매매수수료는 업계 최저수준인 0.12%로 책정해 최대 40%정도 싸게 증권매매가 가능하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지난해 11월 종합증권사로 승격이후 에프앤가이드의 리서치분석 등 온라인투자정보를 차별화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였다. 에프앤가이드 분석정보의 경우 투자의견 및 EPS 변경현황, 종목별 각 증권사 추정실적 등이 총망라돼 있다.
지난 2월부터 웰빙투자자 대상으로 증권라디오로 유명한 이토마토, 슈어넷과 제휴, 프리미엄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4월에도 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와도 손잡고 온라인 전문가정보를 일반고객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증권PDA서비스 확대를 위해 4월 KT네스팟의 PDA할인판매 행사를 갖고 정석투자를 테마로 실전투자대회와 KT여의도강당에서 ‘제2회 우량주 및 선물옵션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