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한화자산운용 外

■한화자산운용은 24일 연금클래스 MLP펀드인 '한화 에너지인프라 MLP펀드 연금클래스'를 출시했다. 400만원 납입시 13.2% 세액공제을 받아 연말정산에서 52만8,000원의 세금을 감면 받을 수 있다. 5년 이상 적립하고 만 55세 이후에 10년 이상 연금형태로 수령할 경우 납입원금 중 세액공제 받은 부분과 수익 난 부분에 대해서만 3.3~5.5% 연금소득세율이 적용된다. 지난 1월20일 설정된 이 펀드는 23일 기준 23.55%의 수익률을 내고 있다.

■KDB대우증권은 24일 인천 송도에 '금융스토어'를 오픈했다. 일반 점포의 4분의1 수준 공간과 인력으로 구성된 신개념 미니점포로 현금·실물 입출금을 제외한 모든 증권 지점 업무가 가능하다. 커피전문점과 비슷한 형태의 점포로 내부를 설계해 문턱을 낮춘 점이 눈에 띈다.


■마이다스에셋운용은 다음달 말까지 '마이다스 美小 중소형주 펀드'에 10만원 이상 월 적립식 가입자(2년간) 혹은 1,000만원 이상 거치식 가입자가 미소가 연상되는 사진을 창작해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한다.

관련기사



■신한금융투자는 이달 말까지 '2014 S캐치 주식야구대회' 서비스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프로야구 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S캐치 주식야구대회는 신한금융투자 PB들이 24개 구단으로 팀을 구성해 야구게임 형식으로 주식모의투자를 하는 것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정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24일 교육봉사활동 단체인 드림터치포올과 기부금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수수료 일부를 고객이 지정하는 공익기관에 고객 명의로 기부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KB투자증권은 오는 26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선물옵션 가격이론 실전검증' 강연회를 연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