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초음파 지방흡입술의 효과
중년 여성이나 남성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 중의 하나는 나이를 먹으면서 몸에 군살이 늘어 난다는 것이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어느정도의 체중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지만 몸이 둔해지고 가을옷이 맞지 않는다면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중년이후 비만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은 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당뇨병이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무리한 체중이 가해져 관절염과 근육통 등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좋은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러나 체질적으로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을 경우에는 초음파 지방흡입술을 통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초음파 지방흡입술이란 말 그대로 지방이 부분적으로 파괴될 정도의 초음파를 가해 주변 조직을 손상하지 않으면서 문제의 지방을 분해하는 것을 말한다.
수술시 지혈제 및 마취제를 섞은 수액을 주입하고 초음파를 가하면서 분해된 지방을 진공압을 이용, 지방흡입술로 제거한다.
이러한 초음파 지방흡입술을 이용하면 많은 양의 지방을 적절하고도 고르게 제거할 수 있으며 출혈이나 통증도 최소화 할 수 있다.
과거에는 1,500cc 이상의 지방을 흡입할 때는 수혈을 권할 정도로 출혈이 많았다. 그러나 초음파 지방흡입술과 지혈수액 개발, 수술방법 등의 개발로 필자의 경우 5,000cc의 지방을 수혈없이 제거하기도 했다.
또 정맥주사를 통한 진정제와 국소마취제를 적절하게 사용할 경우 2,000cc~3,000cc 정도의 지방을 국소마취 하에서도 제거할 수 있어 문제의 부위라면 어디라도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
몸에서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군살이 잘 안빠지는 대표적인 곳은 복부·둔부·대퇴부 등이다. 이 부위에 지방흡입을 할 경우 옷 맵시에도 중요한 변화를 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자칫 가정이나 사회활동에 무기력해지기 쉬운 중년. 초음파 지방흡입술로 몸매를 가꾸는 것은 자신감과 건강을 되찾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02)546-1616
송홍식(드림성형외과 원장)입력시간 2000/10/01 17:24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