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이달초 출시한 'KB스토리통장'이 금융소비자들 사이에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B스토리통장은 고객들의 입소문에 힘 입어 출시 한달 이 채 되지 않은 20일 현재 가입좌수가 6만1,179좌에 달하고 있다.
국민은행이 창립 기념일에 맞춰 출시한 이 상품은 통장 하나만으로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평생 거래 상품을 컨셉으로 기획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올해 7월 취임 이후 강조한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그대로 담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기존 상품이 은행에서 고객의 특성을 분류하여 상품을 제공했다면 스토리통장은 일상 속 다양한 은행거래를 항목화해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은행거래 니즈가 발생하더라도 통장 변경 없이 계속 거래할 수 있는 편리성과 실용성을 함께 감안했다.
스토리통장의 주요 서비스는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와 '체크카드 고객 우대서비스'이다.
스토리포인트 서비스는 매월 스토리통장에서 급여이체, 가맹점대금 입금,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관리비 이체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의 스토리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와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 2.0%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거래실적 외에도 가입고객에게 대학 입학, 취업, 결혼, 내집 마련 등 인생의 주요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3개월 간 5개씩 총 15개의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한다.
'체크카드 고객 우대서비스'는 전월 스토리통장 사용 금액에 관계없이 KB체크카드 결제실적만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상품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토리통장에 가입하고 스토리 포인트를 3개 이상 획득한 고객이라면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전통시장 상품권 및 모바일 커피쿠폰 등을 제공한다.